인천 서구 법률사무소 테오

2018년 여름경 착오 송금으로 돈을 돌려받지 못해서 참 힘든 한해를 겪었습니다.


의도적으로 돈을 돌려주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진짜 돈을 챙길 생각인건지 일부 금액을 입금한 뒤 더 이상 입금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은행에 가서 착오송금 반환 신청을 하였는데, 일부 금액을 매월 푼돈으로 받다보니 화가 많이 났습니다. 전액 목돈으로 달라고 하니 결국 전화번호를 바꾸고 잠수를 타버렸네요.


화가 많이났지만 침착히 이를 역이용 하기로 하였습니다. 몇 년이 지난 작년, 이자와 변호사비를 다 뽑아 버리겠다는 마음으로 인천 서구의 법률사무소 테오를 찾아가서 변호사님과 상담 후 그동안 모은 자료와 문자 내용들을 건내며 이자와 변호사비 전부 청구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말씀드릴 수 없지만, 본인의 통장이 아닌데도 그 돈을 찾아서 썼으니 통장 주인과 돈을 찾아간 사람 모두 금융법 위반도 걸리고, 재판에서 저의 승소 확률이 아주 높으며, 상대방이 이의 제기 소송을 해도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게 법류사무소 테오를 통해서 고소하였고, 상대측은 이의 제기 신청 후 시간을 지연시키자 가차없이 소송진행을 빨리 앞당겼습니다.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

2022년 7월부터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같이 착오송금으로 인해 많이 고통 받으신 분들이 이제는 이 제도를 통해서 정부, 은행권에서 착오송금에 대한 돈을 보장해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거부 시 지급명령 등의 절차를 거쳐 소송없이 신속하게 회수할 수 있게되어 입금자들을 보호하게 된 것이죠. 돈을 잘못 입금하였다면 괴로워마시고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를 이용해 보셔요.


이제 다음달 중순이면 재판이 진행되는데 우선 금융법 위반으로 벌금부터 때릴 생각입니다. 진행 상황과 결과는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잘못된 입금으로 인하여 고통 받지 마시고 근처 가까운 법률사무소를 찾아가서 상담 받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